• 최종편집 2022-11-25(금)
 


사본 -초록색 삽화가 들어간 잎 자연 환경 보호 포스터.png

 

9월은 지리산 산악열차 백지화 집중의 달입니다. 지리산 산악열차 백지화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데, 시간이 안 된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 방법으로,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915일 저녁 6시부터는 남원에 있는 하루에서 지리산 산악열차 백지화 활동 워크숍이 있습니다. 지리산 산악열차를 왜 반대하는지, 백지화를 위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더 좋은 활동 방안은 없는지 등을 이야기하는 자리입니다.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어떤 곳에 산악열차가 계획되고 있는지 궁금하다고요? 16, 17, 25일에 정령치로 오시면 이야기도 듣고, 백지화 활동에 참여도 하고, 걸을 수도 있습니다

 

정령치까지 오기 힘들다고요? 그럼 하동군청 앞이나 남원시청 앞으로 오세요. 매주 월요일마다 하동군청과 남원시청 앞에서 월요집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마음들을 모아 25일에는 지리산 산악열차 백지화를 앞당기는 지리산 기후정의행동 <우리들의 지리산>이 진행됩니다. 1시에는 정령치에 모여 고기댐까지 걷고, 3시에는 고기댐에서 남원에 있는 성당들과 함께 지리산 산악열차 백지화 미사를 합니다. 이어서 낮 5시에는 남원 예촌 앞마당에서 지리산 시민문화제가 열립니다. 지리산권 5개 시군에서 노래하고, 연주하는 분들이 모두 모인다고 하고, “우리들의 지리산, 나의 지리산을 주제로 이야기하는 자리도 마련된다고 합니다.

 

지리산 산악열차 백지화 집중 행동의 달, 9월에는 얼굴 한번 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전체댓글 0

  • 047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9월은 지리산 산악열차 백지화 집중의 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